공지사항

은평구 각 도서관들의 공지사항 안내입니다.

  • HOME
  • 도서관 정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 금주의 북 다이제스트 478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1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478회] 북다이제스트

[성 인] 픽사 스토리텔링


저자 매튜 룬 │출판사 현대지성 │2022년 
 저자가 픽사에서 스토리텔러로, 그리고 수많은 기업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깨달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을 후크, 변화, 교감, 진심, 구조, 영웅, 조연, 혁신, 영감 등 9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이 책은 마케팅, 브랜딩, 세일즈, 기획,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등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탁월한 스토리텔러가 되는 핵심 비법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소장처: 증산,은평,뉴타운,상림)
[교보문고 제공]

 

[성 인] 취향은 없지만 욕구는 가득

저자 이솜 │출판사 서랍의 날씨 │2022년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여기저기서 유독 취향과 나다움을 강조하고 있다. 세상에는 나만의 취향을 갖고 싶지만 이렇다 할 취향이 없는 사람도 분명 있고, 나다움이란 거 찾고 싶지만 나다운 게 도통 뭔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 그럼에도 세상은 계속 그렇게 살면 뒤처진다며 빨리빨리 변화에 맞게 네 자신을 세팅하라고 지적질한다. 세상엔 뚜렷한 취향이 있는 사람들, 반대로 무색무취인 사람들, 그리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다양한 결의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데도 말이다. 우리는 계속 세상의 ‘핫함’에 맞춰 살아야 할까? 세상의 ‘결’과 맞지 않는다고 그 때마다 새롭게 나를 세팅하며 살아가야 할까? 분명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사람들의 세계도 존재하고, 아무리 취향이나 나다움 찾으려고 노력해도 결국 찾지 못하는 사람들의 세계도 존재하는데. 그 세계도 좀 들여다보면 안 될까?
(소장처: 증산,은평)
[교보문고 제공]
 

[성 인] 과식하지 않는 삶


저자 이시구로 세이지 │출판사 머스트리드북│2022년
 다양한 먹거리가 넘쳐나는 현대사회에 살면서 식욕을 절제하기는 쉽지 않다. 무심코 먹다 보면 과식의 늪에 빠져들기 십상이다. 적게 먹으면 의사도 필요 없다고 하는데, 우리는 식욕을 절제하며 길고 가늘게 살기보다 먹고 싶은 음식을 실컷 먹으며 짧고 굵게 살겠다고 단언한다.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해결하는 것이 일상이 되고, 식습관이 고도로 서구화되어 건강을 위협하는 지금 우리가 추구해야 할 식생활 문화는 무엇일까?
(소장처: 증산,은평,뉴타운,응암)
[교보문고 제공]
 

[성 인] 일하고 일하고 사랑을 하고


저자 최지인 │출판사 창비 │2022년
 2020년대 ‘비정규직 청년 세대’의 삶과 현실의 공간을 넘나드는 다성적인 목소리로 들려준다. 부조리한 세상의 그늘에서 위태롭고 불안정한 생활을 꾸려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삶의 구체적인 경험에서 우러나는 진솔한 목소리와 날것 그대로의 생생한 언어에 담아냈다. 열심히 일해도 달라질 게 없는 세상에서 꿈꿀 기회조차 잃어버린 이 시대 청춘들의 고백에 귀 기울이다보면 가슴 한편이 시려온다.
(소장처: 증산,은평,뉴타운,상림,응암,구산동,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청 소 년] 재미로 읽다가 100점 맞는 색다른 물리학(상편)


저자 천아이펑 출판사 미디어숲 │2022년
 대개 물리라고 하면 복잡한 수식과 알 수 없는 기호로 가득한 어려운 학문이라는 선입견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가졌을 법한 진짜 궁금한 질문들을 골라서 그 속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하나하나 풀어냈다. ‘지구 주위를 도는 위성은 동력이 필요할까?’라는 궁금증에는 위성의 종류와 하는 일, 떠 있는 높이 등등 흥미로운 과학 상식을 소개하다가 자연스럽게 만유인력에 대한 이해로 넘어가 특별한 저항감 없이 물리학의 기초를 쌓게 해준다. ‘고드름에서 피어나는 김과 끓는 물에서 피어나는 김은 같을까?’라는 아이다운 질문에는 기체, 액체, 고체 등 조건에 따른 물질의 존재 형태를 설명하면서 열역학 법칙에 대한 개념을 차근차근 세워준다. 또한 설명 과정에서 나오는 풍성한 그림과 사진들로 이해를 돕는다. 인류 최고의 천재라고 불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고안한 영구기관이 왜 실패했는지를 설계도를 통해 설명하는 과정은 아이들뿐 아니라 과학에 관심이 있는 어른들에게도 흥미진진하다.
(소장처: 증산,은평,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청 소 년] 우산의 비밀

저자 정명섭 외 4인 공저│출판사 팩토리나인 │2022년
 신라시대, 조선시대, 일제강점기, 현대 등 네 시대의 독도를 각자의 빛깔이 또렷한 네 명의 작가가 그려낸 소설이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이 독도가 우리 역사 속에서 어떻게 자리매김해왔는지 깨닫고,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 곁에 있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슴 벅차고 마음 아리기도 한 네 이야기와 더불어, 부록에서는 독도의 역사와 지형, 일본이 왜 독도를 탐내는지 등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독도에 대한 정보도 함께 담았다.
(소장처: 증산,은평,구산동,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아 동] 나쁜 말 사전


저자 박효미 │출판사 사계절 │2022년  
 남을 존중하는 언어를 쓰는 품위 있는 어린이
더 나아가 꼭 나쁜 말이 아니더라도, 더 나은 표현의 단어도 담았다. 애완동물-반려동물 같은 단어이다. 지금껏 자주 써 오던 익숙한 단어 중에 차별의 뜻이 있거나, 더 좋은 말로 대체될 수 있는 단어를 꼭꼭 골라 담아, 남을 존중하고 순화된 언어를 쓰는 품위 있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 짧고 간결한 글과 넘치게 풍성한 그림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가 딱 읽고 싶을 만큼 예쁘고 매력적인 판면을 구성했다. 부담없이 나쁜말씨의 ‘나쁜 말 잡기 프로젝트’를 따라가다 보면 우리가 흔히 쓰는 나쁜 말을 알고, 그게 왜 나쁜 말인지, 왜 쓰면 안 되는지, 그 대안은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다.

(소장처: 증산,은평,뉴타운,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아 동]  안녕, 돌멩이야


저자 주세페 칼리체티│출판사 단추│2022년
 유쾌한 상상력이 가득한 그림으로 유명한 노에미 볼라와 아이들의 질문이 만나 우리는 상상하지 못했던 돌멩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돌멩이라고 생각하면 딱딱하고 어두운 색의 돌을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노에미 볼라의 그림 속 돌멩이들은 그 자체로 발랄하고 아름답습니다. 겨울잠을 자는 돌멩이와 알록달록 귀여운 돌멩이로 재탄생한 덕분에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와 돌의 대화로 이끌어가는 이 책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소장처: 증산,은평)
[교보문고 제공]

 

[유 아]  고무줄은 내 거야

저자 요시타케 신스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2020년
  쓰레기 통 옆에 떨어진 고무줄을 발견한 아이는 엄마에게 고무줄을 달라고 하고, 엄마는 흔쾌히 가지라고 한다. 야호! 이제 아이만의 고무줄이 생겼다. 아이는 계속 자기만의 것을 원했다. 오빠의 물건을 물려받는 것이 아닌, 다 같이 사이좋게 사용하는 것도 아닌, 잠시 빌리는 것도 아닌, 자기만의 것을. 아이에게 하나밖에 없는 보물인 이 고무줄은 독자들을 무궁무진한 상상력의 세계로 인도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고무줄 하나쯤 갖고 싶어지지 않을까?
(소장처: 증산,은평,뉴타운,상림,응암,구산동,내숲,불광,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유 아] 도시악어


저자 글라인, 이화진 출판사 요요 │2022년
 높은 빌딩, 수많은 사람, 소음 가득한 도시의 풍경 속에서 저마다 세상의 기준에 맞추려고 애쓰는 사람들. 그 안에서 느끼는 고독과 혼돈, 절망의 감정이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그려진다. 그리고 마침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하며 화해하는 순간까지, 이 모든 순간이 극도로 함축, 절제된 글과 그림을 통해 ‘오래오래 마음을 떠나지 않을’ 특별한 이야기로 완성된다. 그림책은 아이들이나 읽는 것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이 작품을 통해 큰 전환과 변화의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소장처: 증산,은평,뉴타운,상림,응암,구산동,내숲,은뜨락)
[교보문고 제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