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은평구 각 도서관들의 공지사항 안내입니다.

  • HOME
  • 도서관 정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세히보기
제목 [은평] 은평 도서관 생각숲길 조성, 2018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13
첨부파일 ÷������bandphoto_2017_07_12_11_05_09_1.jpg



지난 7월 11일(화)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진행된 2018년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지역참여형 사업 발표에 은평구립도서관이 제안한 ‘은평 도서관 생각숲길 조성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최종 발표는 이례적으로 원탁토론회를 통한 주민 투표로 이루어졌으며 사전 모바일 투표 결과와 합산해 총 18개 사업 중 2위라는 높은 득표율로 민․관의 기대를 한 번에 모았습니다.

이 사업은 은평구 전체 면적 중 4.4%를 차지하는 녹지이자 은평구립도서관과 연결되는 불광근린공원 안에 책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마련하여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자연과 어울리며 환경사랑을 배우는 체험활동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쉼터이자 사색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숲길 산책로 재정비 및 지도와 이정표 제작, 미니 도서관 설치, 도서관 연계 자연체험학습장 조성, 산책로와 도서관을 잇는 옥상 석교 보수 등이 있습니다. 사업비는 총 1억 원이며 은평구립도서관과 시행부서간 지속적 교류와 협력, 활동을 통해 2018년도 서울시 예산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정성 어린 마음으로 투표해주신 도서관 이용자 및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로 채택된 사업인만큼 끝까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